728x90

최대한 자세하게 적는다고 적었는데 혹시나 궁금한 내용이 있으시면 댓글 남겨주세요!

정말 완전히 잊고 있었다.

별생각 없이 유랑을 보고 있다가 누군가 비행기 지연으로 인해 보상을 받을 수 있냐는 글을 올렸는데 갑자기 떠올랐다.

2년 전 지연된 나의 비행이. 당시에 보상이라곤 9유로가 들어 있는 카드가 전부여서 이지젯에 문의 메일을 넣었던 기억이 있는데 흐지부지됐다. 베를린으로 넘어가서 여행하느라 정신이 없었나 보다.

그래서 여기저기 찾아봐서 비행기 지연 보상을 받았다. 아직 돈은 안 들어왔지만 보상을 해준다고 한다. 무려 2년이나 지났는데 말이다!

제가 보상을 받은 건 유럽 내에서 일어난 비행 지연 보상입니다. 이외의 대륙은 다른 블로그를 찾아보세요!

또한 이지젯에 한해서입니다. 이외의 항공사는 해당 항공사의 홈페이지를 확인해보세요!

일단 이게 원래 내 비행이다.

참고로 5시간 넘게 지연됐다.

3시간 정도는 비행기 안에서 대기했다. 그리고 기장이 마지막으로 시도를 해보고 안 되면 다음 비행기를 타야 한다고 했다.

이미 비행기 안에서 3~4시간 정도 대기를 했다.

그리고 결국 비행기의 엔진의 문제로 비행은 하지 못했고 우리의 비행은 7시 반으로 밀렸다.

9유로로 맛있게 커피와 샌드위치를 사 먹었다.

그래도 기장이 나와서 사과와 새해 축하 인사를 해줬다.

그리고 대부분의 외국인들은 별 불만 없이 비행기에 내려서 공항에서 대기했다. 물론 몇몇 사람들은 다른 비행기를 알아보기도 했다.

다른 사람들이 항의를 하면 같이 해볼 생각이었지만 그 누구도 하지 않았기에 조용히 9유로가 든 카드를 사용했다.

보상을 받기 위해서 비행 지연이 오직 항공사의 책임으로 인한 지연만 되는 거 같습니다.

자연재해와 파업으로 인한 비행 지연에 대한 보상은 이루어지지 않는 거 같습니다.

거리와 지연 시간에 따라서 보상 금액도 다릅니다!

아래의 링크는 이지젯 보상 신청하는 링크입니다.


https://www.easyjet.com/en/claim/EU261

작성하는데 궁금한 게 있으시면 댓글 남겨주시면 알려드릴게요!

이렇게 작성을 하면 금방 이지젯에서 확인을 하고 메일이 옵니다.

저는 여행할 때 받는 E-Ticket을 삭제하지 않고 따로 보관함에 넣어두었는데 이게 이렇게 쓰일 줄이야.

그게 없었더라면 보상을 받지 못했을지도 모르겠네요.

비행기 편명과 이것저것 적어야 하는데.. 여하튼 일처리는 꽤 빠른 편인 거 같습니다.

위와 같은 메일을 받으면 파란 글씨로 된 'Track my claim tool' 링크를 클릭하면 몇 가지 정보를 더 제출을 하게 됩니다.

거기까지 하면 이제 아래와 같은 메일을 받게 됩니다.

이 메일을 받기까지 하루가 걸리지 않았습니다. 유럽 기준으로 업무 시간이면 일처리는 꽤나 빠른 거 같습니다.

5개의 정보를 보내야 하는데 네이버에 검색하면 다 나오는 것들이니 어렵지 않습니다.

-계좌번호

-본인 주소

-본인 휴대폰 번호

-은행 SWIFT code

-화폐는 USD라고 적혀있길래 똑같이 적었습니다.

블로그를 찾아보니 디테일하게 보내야 일처리가 빠르다고 해서 우편번호와 은행 주소의 우편번호까지 보냈습니다.

그리고 3명의 보상을 제가 한 번에 받게 됩니다. 혼자서 여행을 하면 상관이 없는데 동행자가 있다면 반드시 결제한 사람이 신청하는 게 보상을 빨리 받을 수 있고 복잡하지 않다고 하네요.

그리고 메일을 보냈는데 이지젯에서 답장이 없고 읽지도 않길래.. 아니 그전에는 그렇게 빨리 답장이 왔는데 보상 최종 단계로 가니까 일부러 안 읽는 건지.. 별생각이 다 들어서 확인 메일을 보냈습니다!

참고로 보상 신청을 하고 위에 링크로 5일 내로 제출을 하지 않으면 보상은 자동 취소됩니다.

그리고 보상금은 7~14일 내로 들어옵니다.

하지만! 메일 답장이 없길래 알면서도 메일을 한 번 더 보냈습니다.

얼마나 기다려야 보상을 받을 수 있으며 추가로 보낸 정보들을 받았는지 확인 메일을 꼭 보내서 아래처럼 답장 오는 걸 받으시길 바랍니다!

다른 분들은 유로로 받았다고 하는데 왜 저는 달러로 주는지 모르겠네요.

그렇다고 보상 금액이 달라지는 건 아닙니다~

250/300/600유로 이렇게 받을 수 있는 보상금이 나누어져 있는데 277달러면 250유로와 같은 금액입니다.

비행이 취소가 된다면 숙박, 항공 등 항공사에서 비용처리를 해준다고 합니다. 그러니 영수증 버리지 마시고 꼭 챙기세요!

이부분도 항공사 마다 다른 거 같습니다. 어떤 분 이야기 들어보니 50%만 받았다고 하네요.

숙소를 마련해주는 것도 항공사 별로 다르기 때문에 카운터에 문의해보시고 다른 블로그도 알아보세요!

여행하면서 있으면 좋지 않지만 이왕이면 취소보다는 지연이 나은 거 같습니다.

최대한 자세하게 적는다고 적었는데 혹시나 궁금한 내용이 있으시면 댓글 남겨주세요!


귀찮으신 분들은 저에게 연락 주시면 소정의 수수료만 받고 진행해드립니다.

카카오톡 : Hajin1016 // 010 6412 2537

연락주세요^^

+ Recent posts